[오진 乌镇 Wūzhèn] 아름다운 수로와 골목길

오진(乌镇 Wūzhèn)은 

항주(Hangzhou)에서 1시간, 상해(海 Shanghai)에서 서남쪽으로 140Km에 위치한 물의 도시인 작은 시골 마을입니다.

 전체 면적은 71.19㎢ 이고 도심면적은 2.5㎢인데, 여의도 면적이2.9㎢이니까 도심은 여의도보다 조금 작은 규모입니다.

 춘추전국시대의 오진(乌镇 Wūzhèn)은 삼국지에 나오는 오(吳)나라와 월(越)나라의 국경과 인접해 있었습니다. 

‘오나라의 군대가 이곳에 주둔하고 월나라를 경계했다’하여 역사상으로 ‘우수’라고도 불렀다고도 합니다.

동남연해에 위치한 오진(乌镇 Wūzhèn)은 전형적인 아열대계절풍 기후로 따뜻하고 습하며, 강우량과 일조가 풍부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하고, 추운 1월의 평균기온이 3.6 더운 7월의 평균기온은 28.1℃입니다.


오진(乌镇 Wūzhèn)은 동책(东栅)과 서책(西栅)으로 나뉘는데

 1박2일의 일정으로 서책(西栅)안에 있는 Hotel에 머물렀습니다.

1박2일이지만 오후4시쯤도착해서 그 다음날 오전11시까지 있었으니 24시간이 채 안되었습니다.


비가 많이 오지는 않았지만 부슬부슬 내려 백팩에 비옷을 입고 카메라,삼각대,우산까지 들고 

1.8Km나 되는 수로를 다니면서 사진을 찍는다는게 쉬운일은 아니었습니다.

날이 어두워지고 오진의 아름다운 골목과 수로의 야경을 어떻게 담을 것인가

많은 고민 끝에 비오는 야경을 다중노출로 찍으면 괜찮을 것 같아 시도를 해 봤습니다.    


수로 야경 다중노출


골목길 야경 다중노출


수로다리 야경


아침 여명



골목길 아침


만두빚는 아가씨


아침청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